|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문자 그대로 자신을 병나게 하는 것
때때로 우리는 어떤일에 너무나도 걱정을 많이 해서 공포에 사로잡히는 경우를 본다. 걱정으로 병이 나는 경우이다.
이제 많은 연구들이 계속되는 슬픔과 걱정 혹은 공포가 문자 그대로 우리를 병나게 한다는 것을 확증해 주었다. 과학자들은 어떻게 이러한 것이 진행되는 지를 배우고 있다. 거정, 공포 혹은 슬픔의 심리상태는 뇌, 시상하부 및 부신에서의 화학적 변화를 일으킨다. 이러한 변화는 결국 우리를 질병에서 보호하는 면역체계를 약화시킨다. 결과로 정상면역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돌아다니는 감기나 프루 바이러스 혹은 피부세균에 의한 감염이 걷잡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른다.
계속되는 공포나 걱정 혹은 슬픔은 또한 암과 싸우는 정상적인 우리 몸의 저항력을 무너뜨린다. 이 기간동안에 혈액에서 발생하는 다른 화학적 변화들은 뇌경색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주위 환경에 대한 걱정은 우리에게 거의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더러 이렇게 걱정하는 것은 또한 우리가 모든 상황을 주관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시지 우리 자신들이 아니라는 사실을 망각했거나 혹은 아마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 그분께서 이 전 우주의 모든 것을 주관하신다. 하나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주위 환경으로 부터 배우기를 원하시지만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를 초청하시며 우리의 모든 걱정과 근심을 당신 자신에게 맏기시기를 원하신다.
References: Gina Maranto, “Emotions: How They Affect Your Body,” Discover, November 1984, pp. 35-38.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