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본연의 임무
어떤 회사의 사장님이 거래를 위해 해외로 나가기 위해 차를 타고 공항으로 가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밤에 회사를 경비하는 야간 근무자가 헐레벌떡 달려와 말했습니다.
“사장님, 제가 방금 꿈을 꿨는데요. 그만 사장님이 타시는 비행기가 사고가 나지 뭡니까? 아무래도 다음 기회에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장은 평소에 미신을 믿었기 때문에 경비원의 말대로 약속을 미루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 말대로 비행기가 사고가 났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사장은 경비원을 불러서 고맙다고 1억을 사례하고 곧바로 그를 해고했습니다. 깜짝 놀란 경비원이 물었습니다.
“아니, 사장님. 어떻게 상을 주자마자 저를 해고하실 수가 있습니까?”
“1억은 목숨을 구해준 사례이네, 그러나 밤새 경비를 서야할 자네가 자다가 꿈을 꿨으니 해고하는 것이 당연하지 않나?”
경비원은 비록 사장님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했지만, 그의 본연의 임무에는 충실하지 못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바로 이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야 합니다. 큰돈을 벌고 성공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번 돈을 남을 위해서 쓰지 않고, 그 과정에서 정직과 신뢰가 사라졌다면 이것은 본연의 임무를 까먹은 것입니다. 자신은 구원받고 주님을 영접했지만 주변 사람들을 구원으로 인도할 마음도 없다면 이것 역시 본연의 임무를 잊은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과 상황은 다 뜻과 의미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주님! 이 땅에서의 소명을 잊지 않게 도와주소서!
내가 하는 일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 돌릴 방법을 찾아 보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