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생명 새생활 8
기도하는 생활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6-7)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인 미국의 '제너럴 모터스'사 최고의 엔지니어 찰스 케터링은 빈틈없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업계에서는 물론 사회적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었습니다. 어느 날 한 모임에서 사회자가 그의 '신화의 손'을 높이 쳐들며 "케터링 씨, 이 손으로 한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이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사회자는 물론 모임에 참석한 사람들은 모두 '자동차 탄생!'이라는 말을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손으로 한 일 중 가장 중요한 일은 두 손을 잡고 기도한 일이었습니다."
직장에서 갑자기 퇴출당하고 자포자기하여 가출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얼마간의 방황 끝에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아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보. 나는 죽고 싶소. 모든 노력을 다 해봤지만 아무 것도 되는 일이 없소." 아내는 자기 남편을 향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보, 당신은 한 가지 시도를 해보지 않았어요. 당신은 당신이 처한 이 상황과 문제에 대해서 진지하게 기도해 본 적이 없잖아요." 이상하게도 이 말이 그에게 큰 감동이 되어 다가왔습니다. "그래. 맞아. 나는 이 일에 대해 기도해 본 적이 없지!" 그는 아내와 함께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며칠 기도하는 동안 마음속에 있던 직장과 상사를 향한 미움과 복수의 감정이 다 사라졌습니다. 머릿속에서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기 집을 담보로 은행 융자를 얻어 조그마한 건축업을 시작했고, 5년 만에 작지만 자기 기업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웃에게 좋은 서비스를 베풀 수 있는 호텔을 짓고 싶다고 기도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기도에 응답하셨습니다. 그는 하나 둘 호텔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세계적인 체인이 된 홀리데이 인 호텔( Holiday Inn Hotel) 입니다. 그리고 이 사람은 창업자인 케몬스 윌슨( K. Wilson)입니다.
지금 당신은 성공의 자리에 있습니까? 아니면 실패의 자리에 있습니까? 무엇이 당신을 그 자리에 있게 했습니까? 당신 자신 때문도 아니고 환경이나 배경 때문도 아닙니다. 그러니 성공했다고 교만하지도 말고, 실패했다고 좌절하지도 마십시오. 우주를 움직이는 하나님의 손길이 당신을 지금 그 자리로 이끌어 간 것입니다. 이 사실을 아는 사람은 교만하지도 낙심하지도 않습니다.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르는 사람은 교만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거나, 낙심의 구렁텅이에서 자포자기의 한숨을 내쉬고 있습니다. 지금 당신에게 와 있는 하나님의 손길을 느껴보십시오. 성공을 선물한 그 손길에 감사하며 그분을 찾으십시오. 실패를 허락하신 그분께 나아가 그분의 깊은 뜻을 찾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지금의 성공보다 더 값진 선물을 받게 될 것입니다. 지금의 실패는 참된 성공으로 가는 가치 있는 발판으로 바뀔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포함하여 사람들을 이상히 여기십니다. 두 가지 이유 때문입니다. 첫째는, 분명히 존재하시는 하나님을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그 존재를 부인합니다. 하나님을 경험한 수많은 사람들의 증언도 믿지 않습니다. 예수께서 고향 갈릴리에 가셨을 때 사람들의 믿지 않음을 이상히 여기셨습니다. 그들의 불신앙은 예수님으로 하여금 그곳에서 아무런 권능도 행하지 못하게 했습니다(마가복음 6:5-6). 둘째로, 기도하지 않는 그리스도인들을 이상히 여기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중재자 없음을 이상히 여기셨습니다.’(이사야 59:16) 어찌하여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그토록 자주 실패합니까? 기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께서는 ‘……만일 너희가 믿음이 있고 의심치 아니하면……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태복음 21:21-22). 기도는 세상을 움직이는 하나님의 손을 움직입니다. 그래서 사람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일보다 기도로 이룰 수 있는 일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지 않고 기도응답의 약속도 믿지 않기에 그분의 능력을 전혀 누리지 못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은 절대 기도의 비밀을 누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사람만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당신도 지금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어둠에서 빛으로 건져내기 원하십니다. 당신의 상한 감정과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치유하기 원하십니다. 당신을 얽어매고 있는 죄악의 사슬을 끊어버리기 원하십니다. 당신을 짓누르고 실패시키는 마귀의 손에서 해방시키길 원하십니다.
원래 인간은 처음에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는 신분이었으며, 만물을 가꾸고 다스리는 권세를 누렸습니다. 그러나 마귀의 유혹을 받고 범죄하여 하나님을 떠나면서 본래의 신분과 권세를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어졌고 두려움 속에서 만물을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돌이나 나무, 우상 앞에 절을 하며 기도했습니다. 그 배후에는 하나님을 대적하다가 하늘에서 쫓겨난 타락한 천사의 무리인 마귀와 귀신들이 활동하는데 사람들은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섬겨야 할 인간이 마귀를 섬기게 된 것입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무속과 점술이 인기를 끄는 것은 마귀의 힘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보이는 우상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우상인 탐심과 온갖 인본주의 사상을 동원해 인간을 장악했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살 때 행복했던 인간의 삶은 모든 것이 고통으로 바뀌었습니다. 많이 가지면 행복할 것처럼 생각하여 서로를 향한 정복의 야욕이 불타올랐으며, 미움과 다툼이 인간의 삶을 전쟁과 고통, 죽음으로 내몰았습니다. 옛날에는 땅과 물질 때문에 싸웠고, 지금은 정보와 경제 때문에 싸웁니다. 하지만, 개인도 가정도 국가도 많이 가지면 가질수록 더 허무하고 해결하기 힘든 불행들이 찾아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소유할 때 행복한 것이 아니라 나눌 때 행복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타락한 인간의 마음은 흑암과 공허와 혼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가져도 만족이 없는 구멍 뚫린 그릇입니다. 하나님을 만날 때에야 비로소 그 허공이 평안으로 채워집니다. 그리고 작은 것에도 만족을 느낍니다. 이웃과 나눌 만큼 부요한 마음이 됩니다. 더 이상 행복을 추구하는 삶이 아니라 이미 행복의 근원이 와 있기에 행복을 나눠주는 삶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오늘 당신의 마음에 간절히 구하고 찾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진정 당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여기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위대한 선물이 있습니다. 그것은 어떤 물질과 노력으로도 얻을 수 없는 생명입니다. 예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 11:25-26). 예수께서는 지금 당신의 마음 문을 두드리고 계십니다(요한계시록 3:20). 예수님을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요한복음1:12). 예수님을 영접하는 순간 당신에게는 영원한 생명이 주어지며, 세상에서 줄 수 없는 참 평안이 임할 것입니다. 당신을 누르던 모든 죄와 저주, 마귀의 세력이 떠나갑니다. 다음 기도로 예수님을 영접하면 됩니다.
“사랑의 하나님, 내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를 얽어매고 있는 모든 죄와 사망의 권세에서 지금 해방시켜 주옵소서. 당신의 보배로운 피로 내 모든 죄와 허물을 씻어주옵소서.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주님께서 내게도 영생을 선물로 주옵소서. 이 시간 주님 앞에 내 마음 문을 활짝 열겠습니다. 지금 내 안에 오시어 나의 왕이 되시고, 영원토록 인도해주옵소서. 나의 인생을 주님께 맡깁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제 눈을 감고 당신 안에 와계신 주님을 생각해보십시오. 인자하신 얼굴로 웃고 계실 것입니다. 당신은 명백한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 기도의 비밀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도는 단순하게 하나님과 의사소통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확신을 가지고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수 있습니다. 기도로써 하나님께 우리의 마음을 나눌 수 있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영적인 싸움에서 승리하며, 주님의 뜻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1. 왜 기도해야 할까요?
하나님과 교제하기 위해서입니다. 사람은 무엇으로 행복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과 교제할 때 행복한
것입니다. 그 교제의 중요한 일환이 바로 기도입니다. 우리가 기도하면 예수께서 시행하심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요한복음 14:13). 기도는 영적인 성장을 가져오며,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게 합니다. 우리는 기도로서 하나님께 우리의 소원도 아뢸 수 있습니다(빌립보서 4:4-7).
미국인들이 가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대통령으로 손꼽히는 링컨은 기도하는 대통령으로 유명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링컨에게 위대한 사람이 될 만한 조건은 한 가지도 주지 않으셨습니다. 다만 그에게 가난과 훌륭한 신앙의 어머니만을 주셨을 뿐입니다. 열 살 때 생모에게서 유산으로 받은 낡은 성경책을 가슴에 품고 굳은 신앙의 힘으로 살아냈던 링컨에게 있어 기도란 평생의 할 일이었고 일상생활이었습니다. 그는 남북전쟁이 예상외로 길어져서 죽어가는 젊은이들이 많아지자 마음이 몹시 아팠습니다. 그는 집무실에서 하나님 앞에 엎드려 두 세 시간씩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의 기도는 하나님의 편에 서서 하나님의 뜻을 따르게 해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2. 언제 기도해야 할까요?
항상 기도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 기도를 듣고 계시기 때문에 우리는 끊임없이 기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데살로니가전서 5:17). 숨을 쉬는 순간순간이 기도입니다. 기도는 영혼의 호흡입니다. 매일 특별한 시간을 따로 정해서 기도하면 좋습니다(다니엘 6:10, 사도행전 3:1). 하나님께 쓰임 받은 다니엘이나 사도들, 그리고 시대를 대표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모두 정시기도를 누렸습니다. 기도로 하루를 열고 기도로 하루를 보내고 기도로 하루를 닫으십시오. 믿음의 사람들과 함께 그룹으로 모여 기도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태복음 18:19-20).
3. 기도의 내용 - 무엇을 기도할까요?
우리의 손에 손가락이 다섯 개 있듯이 손모아 드리는 기도에 다섯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이것을 길잡이로 사용하면 균형있는 기도의 삶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먼저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감사하며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십시오(역대상 29:10-11). 그리고 당신의 모든 죄를 고백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용서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요한일서 1:9, 시편 32:5). 셋째, 모든 것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오(에베소서 5:20, 시편 100:4). 심지어 마음에 들지 않는 일까지도 감사하십시오. 1914년 12월 에디슨이 67살 때 그의 실험실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그 하룻밤의 화재는 에디슨의 필생의 과업을 다 재로 만들어 버렸다. 손해액은 200만 달러가 넘었지만 보상금은 겨우 23만8000달러였다. 에디슨은 폐허가 된 실험실을 바라보며 다음과 같이 중얼거렸다. “재난도 가치가 있지. 내 모든 실수가 다 타버렸으니까. 하나님, 제가 다시 시작할 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주후 에디슨은 최초의 축음기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넷째, 다른 사람을 위한 중보의 기도를 하세요. 교회와 전도자들을 위해, 그리고 전도 대상자들을 위해, 병든 사람을 위해, 위정자들을 위해 기도하세요(에베소서 6:18, 골로새서 4:2-4, 야고보서 5:16, 디모데전서 2:2).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통해 일하십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의 소원을 간구하세요. 예수님은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마태복음 7:7-8),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한복음 15:7)고 말씀하셨습니다.
4. 어떻게 확신을 가지고 기도할 수 있습니까?
하나님은 우리에게 위대한 믿음을 요구하시지 않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위대하신 하나님을 믿으면 됩니다. 주님의 말씀을 붙잡고 그 안에 거하며 기도하면 됩니다(요한복음 15:7). 매주일 예배나 말씀공부에서 받는 말씀을 잘 붙잡고 기도해보세요. 그러면 말씀이 확신이 오고 말씀이 성취되는 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이름이 아닌 당신의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해야 합니다(요한복음 14:14, 16:24). 기도하되 의심치 말고 믿음으로 간구하세요.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게 될 것입니다(마태복음 21:22).
2002년 영국 BBC 방송이 영국인 100만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 내용은 ‘영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지도자는 누구인가?’였습니다. 이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사람은 윈스턴 처칠이었습니다. 그의 학창시절 생활기록부는 엉망이었다. 성적도 초라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지금 셰익스피어를 제치고 영국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그의 힘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요? 그는 철저한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처칠은 전쟁터에서나 국회에서 늘 머리를 숙이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는 지도자였습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무한대의 능력을 주십니다. 기도는 희망이 없던 소년을 희망을 주는 지도자로 변화시켰습니다. 자~ 이제부터 행복한 기도 생활을 시작해보세요. 응
답의 문이 활짝 열릴 것입니다.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