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열가지 시리이즈 ○151○
선생님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여덟가지 방법
다음은 삼성생명공익재단이 발행한 [우리 자녀,공부! 좀 잘하게 도와줄 수 없을까?]라는 소책자의 내용 중 [학교 선생님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8가지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1.학년 초 모임에는 반드시 가 보세요.처음에 찾아뵙지 못하면 다음엔 더욱 더 가기가 힘들어 집니다.
2.학기 초에 선생님께 자녀의 성격,자라난 환경,문제점 등에 대해 편지나 전화로 상의드리세요.
3.알림장이나 간단한 편지를 의사소통 수단으로 적절히 이용하세요.간단한 메모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준비물,숙제,생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4.가정통신문을 꼼꼼히 읽고 선생님과 전화 통화를 해보세요.이런 계기를 통해 선생님과 공통의 관심사를 나눌 수 있습니다.
5.부모가 함께 학교에 찾아가면 학교의 반응은 매우 좋습니다. 이런 기회에 확실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지요.
6. 내 아이만 잘 봐달라는 식의 부탁은 하지 마세요.오히려 잘못하면 혼내달라고 부탁드려 보세요(옛날에는 부모가 선생님께 회초리를 드렸던 것을 기억하세요).
7. 스승의 날에는 선물보다 따뜻한 감사의 글을 띄워보세요.직접 쓴 편지나 카드 또는 이메일을 이용한 카드 등도 좋습니다.
8.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으면 학년말이 좋습니다.학년말에 진심 어린 마음의 편지나 선물을 드려보세요.자녀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선생님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여덟가지 방법
다음은 삼성생명공익재단이 발행한 [우리 자녀,공부! 좀 잘하게 도와줄 수 없을까?]라는 소책자의 내용 중 [학교 선생님과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8가지 방법]입니다. 참고하세요.
1.학년 초 모임에는 반드시 가 보세요.처음에 찾아뵙지 못하면 다음엔 더욱 더 가기가 힘들어 집니다.
2.학기 초에 선생님께 자녀의 성격,자라난 환경,문제점 등에 대해 편지나 전화로 상의드리세요.
3.알림장이나 간단한 편지를 의사소통 수단으로 적절히 이용하세요.간단한 메모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준비물,숙제,생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4.가정통신문을 꼼꼼히 읽고 선생님과 전화 통화를 해보세요.이런 계기를 통해 선생님과 공통의 관심사를 나눌 수 있습니다.
5.부모가 함께 학교에 찾아가면 학교의 반응은 매우 좋습니다. 이런 기회에 확실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지요.
6. 내 아이만 잘 봐달라는 식의 부탁은 하지 마세요.오히려 잘못하면 혼내달라고 부탁드려 보세요(옛날에는 부모가 선생님께 회초리를 드렸던 것을 기억하세요).
7. 스승의 날에는 선물보다 따뜻한 감사의 글을 띄워보세요.직접 쓴 편지나 카드 또는 이메일을 이용한 카드 등도 좋습니다.
8.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으면 학년말이 좋습니다.학년말에 진심 어린 마음의 편지나 선물을 드려보세요.자녀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자료를 올릴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 주세요. 이단 자료는 통보 없이 즉시 삭제합니다. |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