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태양을 창조하신 하나님
쉬지 않고 타오르는 헬륨가스 덩어리가 태양이다. 태양의 직경은 지구직경의 약 109배가 된다고 한다. 그리고 약 70여종의 원소가 기체로 변하여 수소와 헬륨과 더불어 태양 안에 있다고 하는데, 태양은 거의 일정한 온도로 불타고 있다. 표면의 온도가 섭씨 약 6,000도이고 내부는 20,000도 정도이다.
따지고 보면 강력한 빛과 온도를 내면서 태양이 활활 타오르고 있기 때문에 지구촌의 생명체들이 존재할 수 있는 것이다.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생명체들은 다양한 형태의 태양에너지를 흡수하여 살아가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지구는 태양에서 나오는 에너지의 20억분의 1 정도를 받아들이고 있다고 한다. 그것만 해도 지구의 생명체들이 살아가는데 충분하다. 하지만 만약 태양의 온도가 많이 변하거나, 태양이 수명이 다되어 갑자기 불이 꺼지고 빛과 열기가 사라져버린다면 지구는 어떻게 될까. 아마도 지구에 존재하는 생명체들은 그대로 멸망하게 될 것이다. 그 만큼 우주에 존재하는 태양의 존재는 중요하다.
태양이 오늘도 내일도 그리고 주님오시는 그날까지 존재하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그리스도인들은 무덤덤하게 살아간다. 참으로 많은 별들 중에 하루도 쉬지 않고 불타고 있는 태양이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른다.
우주에 태양이라는 거대한 기체 덩어리가 묵묵히 존재하고 있듯이,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도 침묵 속에서 불꽃같은 눈으로 자녀들을 지키신다. 그걸 믿고 확신하며 변함없이 굳건한 믿음으로 살아가는 자들이 그리스도인들이다.
김학규 목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