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기독교만큼 자신들의 경전을 중시하는 종교는 없습니다. 왜 그런지 아십니까? 성경은 곧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책은 사람의 말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사람의 말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서 기자는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히 4: 12)라고 말했습니다.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들으면 좋은 자녀가 됩니다.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들으면 좋은 학생이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들으면 좋은 성도가 됩니다. 좋은 성도가 되는 비결은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고, 그 말씀을 열심히 읽고 듣고 공부할 때 가능합니다.
또 기독교가 성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영혼의 양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베드로는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벧전 2:2)고 했습니다. 말씀은 신령한 젖입니다. 영혼의 양식이라는 말입니다. 어린아이는 젖을 주지 않으면 죽습니다. 주님 안에서 어린아이인 우리 성도들도 영혼의 양식인 신령한 젖을 먹지 않으면 죽습니다.
성경은 영혼의 밥과 같습니다. 그래서 시편 기자는 이런 고백을 합니다. “주의 말씀대로 나를 살아나게 하소서.”(시 119:25)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을 가까이하고 믿음으로 읽고 순종하여 한걸음씩 나아간다면 올해 삶의 여정 가운데 하나님께서 때마다 도우시고 인도하시는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김성태 목사(삼척 큰빛교회)
<겨자씨/국민일보>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