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값을 매길 수 없는 열정
프랑스의 화가 밀레는 돈이 없어 그림에 필요한 도구를 제대로 갖출 형편이 안 됐습니다.
그래서 가장 싸구려 물감 몇 개와 붓 한자루, 제일 작은 캔버스를 사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가 이 재료를 사용해 그린‘안젤루스(만종) ’라는 작품은 손님에게 1억이 넘는 큰 가격에 팔렸고 현재는 그 가치를 환산할 수 없을 정도로 귀한 인류의 문화유산이 되었습니다.
푼돈을 받고 항구에서 하역 일을 하던 정주영 회장은 품삯을 받을 때마다 바다를 바라보며“반드시 조선소를 지을 것이다. 언젠가 여기 있는 배들을 만드는 사람이 될 것이다. ”라고 다짐했습니다. 처지에 비해서는 너무나 큰 꿈이었지만 결국 그 꿈은 이루어졌습니다. 푼돈을 받는 하역 일은 정 회장이 그리고자 하는 큰 꿈의 밑바탕이었기 때문입니다.
아인슈타인은 학교를 졸업한 뒤에 일이 없어 특허청에서 공무원 생활을 했습니다. 연구실이 없어 카페에서 논문을 읽고 연구를 해야 했던 그였지만 그런 환경 속에서 상대성 이론이 탄생했습니다. 장소와 일은 보잘 것 없었지만 그의 생각은 원대한 자연법칙을 밝혀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귀한 소원이 나의 마음에 분명히 있다면 당장 나의 모습이 초라하더라도 기죽을 필요가 없습니다. 확실한 보증수표이신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십시오. 반드시 복되고 형통할 것입니다.
주님, 열등감과 자괴감에 빠지지 않고 오직 주만 바라보게 하소서.
불가능이 없으신 하나님의 능력을 믿음으로 모든 일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