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귀한 세가지 금은 황금, 소금, 지금 이라고 한다. 나도 좋아하는 세가지 금이 있다. 현금, 지금, 입금 이다 ㅋㅋㅋ(햇볕같은이야기 사역 후원 클릭!) |
복음의 참맛
서아프리카의 코트디부아르는 한 때 세계에서 가장 많이 카카오를 생 산했던 나라입니다.
그런데 이곳 카카오 농장의 농부들은 카카오가 코코아나, 초콜릿이 된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하루 일당인 만 원으로는 하나에
3천 원 정도 하는 초콜릿을 사서 먹을 여유가 없는데 그런 이유로 판매 조차 되지 않고 있습니다.
‘메트로폴리스’라는 단체에서는 불공정거래의 현실을 알리기 위해서 이들에게 초콜릿을 주며 반응을 촬영해 인터넷 사이트에 올렸습니다.
초콜릿을 맛 본 노동자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자기들이 종일 수확하 는 쓰기만 하던 카카오가 이렇게 달콤하고 부드러운 음식이 된다는 걸 이해하지 못한다는 표정이었습니다. 먼저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의 표정 을 본 다른 사람들은 더욱 궁금해 하며 초콜릿을 맛보고 싶어 했습니 다.
불공정거래의 현실을 깨닫게 해주는 이야기지만 우리들은 좀 다른 시 선으로 바라봐야 합니다. 신앙생활을 통해 제대로 된 기쁨을 맛보고 있 는지, 아니면 단지 고된 노고로 종교생활로 끝나고 있는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복음을 맛보고 기뻐하는 우리의 모습을 통해 세상 사람들이 하 나님과 말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로인해 전도가 됩니다. 요 즘 기쁨으로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십시오. 반드시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합니다.
주님! 말씀을 의무가 아닌 순전한 기쁨으로 만나게 하소서!
주님의 음성인 성경 말씀을 마음의 양식으로 매일 섭취하십시오.
<김장환 큐티365/나침반출판사>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