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모든게시글모음 인기글(7일간 조회수높은순서)
m-5.jpg
현재접속자

할렐루야!

찬양

새로나온음반 | 베스트음반 | 악기구입 | 저작권관련공지

분류준비 히준비

복음 2010.02.08 19:21 조회 수 : 649

url http://ㅂ 

거짓말을 멀리하고 미워하라

본문: 잠13: 15

“의인은 거짓말을 미워하나 악인은 행위가 흉악하여 부끄러운데 이르느니라”  

 옛날 중국 주나라 12대 유왕은 나라일보다 여자들을 좋아하여 술마시며 즐기기를 계속하였습니다. 그는 특히 포사라는 여자를 더욱 좋아하였는데 그 여인은 좀처럼 잘 웃지를 아니했습니다. 유왕은 포사를 웃기고 싶었지만 잘 웃지를 않으니 마음이 답답하였습니다. 유왕은 어떻게 하면 포사가 웃을까 생각한 끝에 어느 날 그는 봉화대에 횃불을 올리라고 신하에게 명령을 내렸습니다. 봉화대를 올리는 것은 군사를 모으는 신호였습니다. 봉화대를 올려 횃불이 타오르자 각 지방 영주들이 전쟁이 터진 줄 알고 군사들을 이끌고 나왔습니다. 이것을 본 포사는"호호....아이 우수워..."하고 웃기 시작했습니다. 유왕은 대단히 마음이 흐뭇하게 여겨 그 후부터는 열흘이 멀다고 반복하였습니다. 영주들은 몇 번 속은 후에는 다음부터 나가지 않기로 마음먹고 있었는데 그때 진짜 이번에는 서북쪽에서 견융(적)들이 쳐들어 왔습니다. 유왕은 당황하여 횃불을 올리게 하였으나 제후들은 임금의 장난인줄 알고 군사들을 거느리고 오지 아니하므로 결국 나라는 망하고 유왕은 도망가다가 죽고 말았습니다. 참으로 거짓말은 덕이 되지를 못합니다.

"진실한 입술은 영원히 보존되거니와 거짓 혀는 눈 깜짝일 동안만 있을 뿐이니라"(잠12: 19)

민혁이는 방과 후에 형을 만나 영화구경을 가기로 약속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필이면 오늘 대청소를 하기로 하는 바람에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될 것 같았습니다. 한참을 생각하다가 결국 민혁이는 선생님께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가봐야 한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선생님으로부터 허락을 받은 민혁이는 약속장소로 갔습니다.

“형과 약속을 지키느라 선생님께 거짓말을 하고 왔어.”

민혁이가 자랑스레 이야기했습니다. 그러자 형은 “약속을 못 지키는 일이 있더라도 네가 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이 더 나을 뻔 했구나. 거짓말을 계속하면 언젠가는 네가 사실을 말하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널 믿지 않게 될 지도 몰라.”라고 말했습니다. 민혁이는 선생님께 사실대로 말씀드리고 용서를 구하기로 형과 약속했습니다. “주님은 거짓말을 하는 입술은 미워하시지만, 진실하게 사는 사람은 기뻐하신다.”(잠언12:22) 거짓말을 한번 하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그 거짓말을 들키지 않으려고 또 다른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그러다 보면 늘 불안하고 자기가 무슨 말을 했는지도 기억하지 못하는 일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거짓말 하는 것을 싫어하십니다. 성경에서도 하나님을 속인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결국 죽게 되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집에 들어올 수가 없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거짓말을 멀리 하세요.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이 그래도 기독교인들이라고 하면 신뢰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 까닭은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믿음이 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은 우리들의 책임입니다. 오늘도 정직하게 살아가며 거짓을 멀리하는 아름다운 날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기도: 정직과 진실을 기뻐하시는 주님, 우리에게 정직한 영을 주시고 주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게 도와주시옵소서. 거짓을 버리고 주님보시기에 언제나 정직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인도하옵소서.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한태완 목사(등대교회 협동목사)

* 등대교회 주소, 전화

* 등대교회 주소: 서울시 중구 중립동 삼성 아파트 상가 2동 (2, 5호선 충정로역 5번 출구 150m 거리)

* 등대교회 전화: 02- 393- 0828, 011- 9090- 8291

    본 홈페이지는 조건없이 주고가신 예수님 처럼, 조건없이 퍼가기, 인용, 링크 모두 허용합니다.(단, 이단단체나, 상업적, 불법이용은 엄금)
    *운영자: 최용우 (010-7162-3514) * 9191az@hanmail.net * 30083 세종특별시 금남면 용포쑥티2길 5-7 (용포리 53-3)
XE Login